소년시대 쿠팡플레이 드라마 추천, 리뷰

소년시대 주인공 충남 온양 찌질이 장병태는 삶의 목적이 맞지 않고 사는 것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부여로 이사를 가게 된 그는 우연한 계기로 지역 싸움 짱이 됩니다.
그렇게 그는 하루하루 행복하게 지내지만 다시 찌질이로 돌아갈 위험에 처하게 되는데…

소년시대 포스터 / <출처>쿠팡플레이
소년시대 포스터 / <출처>쿠팡플레이

제작 정보 및 흥행 요소

제작 정보
장르- 청춘, 코미디, 액션, 드라마
공개일 – 23년 11월 24일 ~ 23년 12월22일
회자 – 10부작
제작진 – 기획(김성한), 연출(이명우), 극본(김재환)
출연 – 임시완, 이선빈, 이시우, 강혜원 외
스트리밍 –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드라마

흥행 요소
공개 이후 한 달 만에 소년시대 드라마가 막을 내렸습니다.
이 드라마는 1989년의 충청남도를 배경으로 설정 하여 배우들의 훌륭한 충남 사투리 연기와 지역에 대한 여러 코믹 요소로 흥행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저 흔한 학원 폭력에 대한 내용만이 아닌 항상 맞고 다니는 찌질이의 복수극을 통해 드라마를 더욱 통쾌하고 유쾌하게 그려냈습니다.

<출처>쿠팡플레이 유튜브 채널

소년시대 등장인물 및 줄거리

장병태(임시완배우)
장븅태라는 별명을 가진 어릴 적부터 항상 맞고 살아온 충남 온양 출신 찌질이입니다.
(이 리뷰에서는 븅태라고 칭하겠습니다.)
그의 일생일대의 목표가 맞지 않고 사는 것으로 맞는 것을 죽도록 싫어합니다.
고등학교 생활에 적응하여 이제 좀 덜 맞아도 되겠다고 생각하는 찰라 부여로 갑자기 이사를 가게 됩니다.
전학을 가게 된 학교에서도 또 맞고 다닐 것을 걱정한 장병태는 아버지로부터 조언을 받고 등교 첫날 엉뚱한 짓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상한 소문과 함께 학교의 일진들과 전교생에게 환영을 받고 학교 짱이 됩니다.
그에게 과연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요?

박지영(이선빈배우)
부여 흑거미라는 별명을 가진 박지영은 부여에서 유명한 싸움꾼으로 동네 불량배들은 모두 그녀를 두려워 합니다.
하지만 집에서는 얌전한 여고생으로 부모님은 그녀의 정체를 모릅니다.
어느 날 어릴 적 친구이고 항상 자신에게 맞고 살던 븅태가 자신의 집으로 이사를 오며 그와 재회하게 됩니다.
온양에서 매일 얻어맞고 찌질했던 븅태가 갑자기 부여의 짱으로 이름을 날리며 으스대는 모습에 어처구니가 없어 하지만 그에게 알 수 없는 관심이 생기며 븅태를 전적으로 지원합니다.

정경태(이시우배우)
충청도에서 아산 백호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싸움으로 유명한 정경태는 어느 날 부여로 전학을 오게 됩니다.
이사 온 첫날 사고로 기억상실증에 걸려 자신의 존재를 기억하지 못하고 장병태와 같은 반 친구가 됩니다.
븅태는 정경태가 아산백호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가 기억을 되찾지 못하길 바라지만 그의 기억은 서서히 돌아오기 시작하며 븅태는 절망하게 됩니다.

강선화(강혜원배우)
부여에서 제일 가는 미모를 가진 그녀는 지역 남학생들의 선망의 대상입니다.
어느 날 전학 온 븅태에게 마음을 열고 그와 사랑에 빠지지만 이후 나타난 아산 백호 장경태와 삼각 관계가 됩니다.
그녀를 차지할 수 있는 남자는 지역의 유명한 짱이어야 하기 때문에 븅태는 위기를 느끼고 정경태를 경계하기 시작합니다.
과연 그녀를 차지할 수 있는 남자는 누가 될까요?

<출처>쿠팡플레이 / 등장인물 – 왼쪽부터 박지영, 정경태, 장병태, 강선화

소년시대 결말

기억을 되찾은 아산 백호 장경태는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지내다 븅태와 데이트 중인 강선화를 보고 반하여 그녀를 차지하기 위해 븅태를 도발합니다.
자신의 여자친구를 뺏길 위기에 처한 븅태는 장경태를 혼내주기 위해 일진들을 보냈으나 일진들은 오히려 그에게 당하게 되며 실제 아산백호가 장경태라는 사실이 밝혀집니다.
그동안 자신이 아산백호라고 모두를 속였던 븅태는 이 일로 온양 찌질이 장븅태로 돌아가게 되며 일진들에게 온갖 수모와 폭행을 당하기 시작합니다.

이제 다시 찌질이로 돌아온 븅태는 아산 백호 장경태와 일진들의 유흥비를 마련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지만 돌아오는 것은 계속되는 괴롭힘 입니다.
하루하루 그렇게 찌질하게 보내던 그에게 사건이 터집니다.
같은 반 친구들이 일진들의 괴롭힘에 힘들어하고 있었고,
장경태에게 폭행을 당하는 친구를 막다가 오히려 장경태에게 심하게 맞아 병원에 입원하게 됩니다.
이후 부모님과 친구들의 응원에 븅태는 점점 각성하기 시작합니다.

도를 넘은 장경태의 행태를 막기 위해 븅태는 부여 흑거미 박지영에게 도움을 받고 혹독한 트레이닝을 시작합니다.
하루하루 열심히 트레이닝 하며 그는 온양 찌질이에서 서서히 남자로 성장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일진들 하나하나 찾아가 복수를 시작합니다.
과연 븅태는 소년에서 남자로 성장하여 일진들과 장경태에게 복수를 성공할 수 있을까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